ARTICLE

PUBLISHED

PUBLISHED
:
Tuesday, November 5, 2019

강연자

AI 음성 기술: 조용한 도서관에서 큰 도서관으로의 전환

음성 AI가 검색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작동하고 무엇을 위해 사용되며 도서관 및 고등교육 부문에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은 무엇입니까? 음성 AI 전문가인 Swami Sekar가 자신의 견해를 공유합니다.

고등학생부터 전문직 종사자, 가사도우미에 이르기까지 손끝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만족감을 줍니다. 디지털화 덕분에 밀레니얼 세대는 말 그대로 스와이프, 탭 또는 터치만으로 손끝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정보 검색에 새로운 차원을 더한 음성 기술이 등장했습니다. 타이핑, 스와이프 또는 탭핑이 없습니다. 그저 말하는 것만으로도 모든 주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목소리는 나의 명령입니다." – 이것은 Siri, Cortana, Alexa 및 Google Home과 같은 최고의 음성 비서가 우리가 정보를 검색하고 액세스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는 방식입니다. 대부분의 정보 자원은 디지털화되고 있으며 검색 및 액세스 경로는 분 단위로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도서관과 같은 기존의 정보 자원은 정보에 대한 접근 이상의 것을 제공하는 공간/서비스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사용자 행동의 역동적인 특성으로 인해 도서관은 정보 검색 및 최신 디지털 트렌드를 수용해야 합니다.

음성 AI 및 음성 검색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보이스 AI는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과 '대화'하여 정보를 얻거나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 및 자연어 처리는 음성 AI 기술의 핵심입니다.

음성 검색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기기 또는 컴퓨터에서 자연어로 질문하여 구두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쿼리는 검색 엔진이나 디지털 어시스턴트로 답변합니다.

Info-graphic displaying how voice AI works

(이미지 캡션: 음성 AI 작동 방식)

음성 기술의 인공 지능 부분은 명령의 키워드와 일치하는 정보를 웹에서 선별하여 음성 도우미가 쿼리 또는 명령을 처리하도록 합니다. 일치하는 항목이 발견되면 음성 도우미가 사용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음성 AI 기술은 음성 검색 중에 더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 새로운 언어와 음성 패턴을 이해하고 처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음성 AI의 인기 상승

Bar graph showing rising popularity of voice assistants

보이스 어시스턴트의 인기 상승. 출처:Business Insider

음성 비서의 기능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독립형 비콘(예: Amazon Echo)으로 사용되는 이러한 개인 AI 비서는 계속 사용됩니다. 주간 일기예보부터 피자 주문, 거실 조명 켜기까지 음성 AI 기술의 적용은 무궁무진해 보입니다. 음성 검색의 인기는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Android 휴대폰의 음성 지원 검색 앱을 사용하면 식당, 미용실, 주변 ATM에 대한 정보는 물론 다양한 주제에 대한 사실과 통계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음성 AI 기술이 안전 운전의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 운전자는 길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음성 명령을 통해 경로, 날씨 또는 주변 식당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음성 AI로 정보 검색 재정의

음성 검색은 사람들이 정보를 검색하고 액세스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인기는 주로 사용 용이성과 번개 같은 속도 응답으로 인해 다양하게 상승했습니다. 2020년까지 온라인 검색의 50%가 음성 AI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음성 AI의 인기가 높아지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손과 시각이 다른 작업과 연결되어 있을 때 유용합니다.

• 음성 AI가 더 빠르게 검색 결과를 제공합니다.

• 사용자가 긴 문구를 입력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음성 AI 기술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서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인간의 통찰력에 대해 답해야 합니다. 그리고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사람이 음성 기술로 전환하는 이유와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 360i New York 사장인 Abbey Klaassen이 말했습니다. 여러 회사가 산업 전반에 걸쳐 음성 검색 기술로 혁신하고 있습니다. Global Market Insights에 따르면, 스마트 스피커 시장은 2024년까지 300억 달러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Apple, Amazon, Google 및 Microsoft와 같은 선도적인 기술 대기업은 의료에서 마케팅 및 금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음성 기반 대화형 AI를 출시했습니다. American Express는 Amazon의 Echo를 고객 서비스 시스템에 통합하여 고객이 잔액을 확인하고 금전 거래를 하며 최신 상품 제안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Garanti Bank는 또한 고객에게 음성 인식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AI 선두 기업인 Winimy AI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을 위한 고객 중심 AI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Winimy는 Domino's와 협력하여 Alexa를 통해 피자를 주문하기 위한 동적 음성 기술을 만들었습니다. 이 음성 AI 혁신을 통해 Domino는 집에서 편안하게 수천 명의 Alexa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Winimy는 또한 호텔 추천 및 예약을 자동화하는 음성 AI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고등 교육에서의 음성 AI

Bates에 따르면 "고등교육 강사는 매우 다르게 일을 해야 합니다. 고위 학계 관리자들은 디지털 혁신의 필요성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Gartner에서 발행한 고등교육의 음성 AI 시장 통찰력 보고서는 VPA(가상 개인 비서) 제공업체를 위한 시장 기회를 강조합니다. 보고서는 또한 고등교육 기관이 음성 AI를 사용하여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참여시키고 있다고 언급합니다. 많은 교육 기관에서 기숙사와 캠퍼스에서 음성 AI 장치를 학생 도구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음성 AI로 도서관 변환가능

Google이 가장 인기 있는 정보 리소스가 됨에 따라 도서관과 같은 기존 정보 소스는 밀레니얼 사용자에게 관련성 있고 유용한 서비스를 유지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번개 같은 속도로 정확하고 업데이트된 정보를 원합니다.

음성 기술은 참조 사서가 전문 참조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주로 독서 자료, 직원 및 사용자를 중심으로 하는 활동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도서관의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음성 AI를 사용하여 참조 및 정보 검색 프로세스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음성 AI의 미래

Gartner는 2020년까지 웹 검색의 30%가 화면 없이 수행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음성 AI는 더 이상 미래 지향적인 기술이 아니라 빠르게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되어가는 기술입니다. 음성 검색이 제공하는 영역은 더 이상 탐색이나 질문 및 답변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메일 관리, 쇼핑, 캘린더 관리 등으로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Winimy AI는 Voice AI가 앞으로 나아갈 길이라고 믿습니다. 혁신적인 음성 AI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versa@winimy.com으로 문의하십시오.

Swami Sekar

Swami는 여러 수상 경력에 빛나는 대화형 AI 솔루션 제공업체인 Winimy AI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엔지니어인 그는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전기 및 컴퓨터 공학 석사와 MBA를 취득했습니다. 그는 3개의 스타트업에서 공동 설립/일했으며 Intel Capital 및 VMWare Enterprise Sales에서 VC 투자자였습니다. Swami는 Winimy AI로 알려진 혁신의 리더입니다.